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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톡892jms %] 가전내구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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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7-27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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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톡892jms %] 가전내구제 photo 이건송 영상미디어 기자'수밀블랑제리' 임동석 사장 photo 이건송 영상미디어 기자수밀블랑제리서울 구로구 중앙로 100빵돌이 빵순이 입문의 가장 큰 장벽이 있다면 '밀가루는 더부룩하다'는 관념일 것이다. 쌀이 주식인 한국만의 문제는 아니란다. 서구에서도 밀가루가 소화불량을 유발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라니. 대개 글루텐 불내성 때문이다. 글루텐이란 식빵을 쭉 찢을 때 생기는 결을 만드는 곡물 특유의 단백질인데, 많을 수록 쫄깃하고 탱탱하다. 하지만 이 글루텐이란 친구 때문에 달콤하고 고소한 빵 탐닉의 세계를 단념해야 할까? 그렇지 않다. 우리는 빵도 배터지게 먹고 싶다. 몇 년 전부터 '비건(동물에서 유래된 재료가 없는) 빵'이 유행한 것도 비슷한 맥락에서다. 비건의 여부는 글루텐이 아니라 우유, 달걀, 버터 등 동물성 재료의 첨가 여부에 의해 갈린다. 채식의 신념이 아니더라도 해당 재료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빵이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들이라면 좋을 빵이다.서울 고척동의 '수밀블랑제리'의 임동석 사장은 여러모로 먹기 편한 빵을 만든다. 이곳은 죄다 천연발효종을 사용하는 '르방(Le vain)' 형식으로 제빵을 한다. 밀가루와 물을 혼합해 실온에 두면, 밀가루에 함유된 미생물이 자연적으로 배양돼 발효가 된다. 발효를 촉진하는 이스트는 극소량만 사용한다. 우리에게도 익숙한 형식이다. 밥과 누룩을 섞어 밑술을 만드는 막걸리의 전통적 제조 방식이 바로 이렇다. 이렇게 빵을 만들면 글루텐이 소화하기 쉬운 형태로 분해된다.유명 호텔에서 제빵사로 오랜 기간 일했던 임 사장은 바로 이 '르방'이 하고 싶어 가게를 직접 차렸다. 전날 발효시켜 만들어 둔 반죽을 새벽 1시부터 치대고 성형한다. 빵을 굽기 시작하는 게 오전 8시, 가게 오픈이 10시라니 가히 중노동. 대표 메뉴는 천연발효종으로 만든 캄파뉴와 치아바타다. 캄파뉴는 본래 중세 유럽 소작농들이 화덕에 커다란 크기로 구워, 도끼로 잘라 풍족하게 나눠 먹던 빵이 유래다. 오픈 1시간 전부터 가게 밖에 늘어선 줄을 보니, 배터지게 먹고픈 마음은 동서고금을 안 가리고 비슷했겠다는 짐작이 됐다. photo 해브어 인스타그램해브어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7길 38빵을 사랑하지만 밀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지금 당장 서울 망원동으로 오라. 밀가루가 없는 것도 감사한데, 종류가 엄청나게 많다. 글루텐프리 치즈케이크와 크럼블이 주력. 본래 크럼블 반죽도, 치즈케이크도 밀가루를 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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